MY MENU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FP학회 17대 회장을 맡고 있는 성신여대 차경욱 교수입니다.

한국FP학회는 2007년 창립 이래, 개인재무설계 분야의 발전을 견인해 왔습니다. 등재학술지인 Financial Planning Review의 발간과 학술지원사업, 세미나와 학술대회를 통해 학문적 성과를 확산했을 뿐 아니라, 산학협력, 실무적 교류를 통해 통찰력있고 실천적인 제안을 공유해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학문적, 실무적 이슈를 제기하고 논의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급변하는 사회, 경제, 금융환경 속에서 금융소비자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돕고 금융이해력 함양에 기여하며, 개인과 가계의 재무적, 비재무적 복지 증진을 위한 실효성 있는 논의를 지속하겠습니다. 또한 디지털 전환과 금융혁신의 일로에서 금융소비자, 금융산업과 서비스, 금융규제 및 정책의 과제를 통합적 시각으로 고민하고자 합니다.

개인재무설계 분야에서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학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국FP학회가 그 위상을 공고히 하고, 더욱 내실 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남김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에서 고민해 보아야 할 이슈, 세미나 주제, 연구 및 산학협력 과제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전달해 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한국FP학회 17대 회장 차 경 욱